2020년 한국 유통사 선호 지수 (KRPI)

15 June '20
The 2020 Korea Grocery Retailer Preference Index

유통사들이 경기 침체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시대 상황 속에서 던험비의 첫 연간 ‘유통사 선호 지수(RPI)’는 고객들의 소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해 발표합니다. 어떤 유통사가 이 위기를 이겨낼 것이며 다른 유통사들은 어떤 전략을 가지고 경쟁하는지, 본 연구를 통해 아래 질문과 함께 이에 대한 답을 실었습니다.

  • 소비자들이 특정 유통사를 선호하는 주요한 요인은 무엇인가?
  • 유통사의 주요 경쟁력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유통사는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시행해야 하는가?

유통사 순위는 정서적 유대감이나 재무성과와 관계없이 매장 수와 매출 규모를 기준으로 측정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그러나 던험비는 소비자가 다양한 유통사에 갖는 정서적 유대감이라는 다른 관점을 가지고 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총 5,000명의 한국 소비자가 참여했으며, 각각 다른 5가지 요인을 통해 고객들이 유통사를 어떻게 인식하며 이러한 인식이 정서적 유대감과 재무성과에 끼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확인했습니다.

던험비의 목표는 유통사가 자신의 고객을 잘 이해함으로 그들의 니즈에 맞는 가치를 제안하고 고객의 방문 빈도를 늘림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무료 리포트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귀사가 우리 리포트에서 조사한 유통사에 포함되어 있다면, https://www.dunnhumby.com/contact 를 통해서 귀사 맞춤형 리포트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Report

Your personal information is kept in accordance with our Privacy Notice.